2024년 자동차 10대 뉴스...변화무쌍·예측불허
2024-12-19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쉐보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1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Korea Service Qulity Index)’ 조사의 국산자동차판매점 및 AS부문에서 1위에 등극했다. 이로써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달성하고 AS부문에서는 3년연속 1위를 달성했다.
SQI는 매년 국산차의 판매 및 서비스 관련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한다. 이 평가는 총 31개 산업 125개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평가단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매장에 방문해 고객 접점에서의 판매 및 AS 응대 수준을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인 지표로 나타내 소비자가 체감하는 서비스를 가늠하는 척도로 활용한다.
쉐보레는 맞이인사, 복장/용모, 친절성, 적극성, 고객배려, 배웅인사등 11개 평가 항목에서 국산자동차판매점 및 AS 부문 각각 총 96점과 91.8점을 기록했다.
카젬 사장은 “쉐보레가 공신력 있는 판매 및 서비스 조사에서 다년간 최우수 1위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성과”라며 “앞으로도 ‘평생고객 창출’이라는 목표 아래 지속적인 판매 응대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는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접점 직원 및 카매니저를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