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자동차 10대 뉴스...변화무쌍·예측불허
2024-12-19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현대자동차가 모빌리티 구독 플랫폼 ‘현대 셀렉션’을 제주 지역에서 확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일 단위로 사용 가능한 아이오닉5 단기 구독 상품인 스페셜 팩을 출시하고 향후 월 구독 상품인 레귤러 팩을 추가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제주 지역에 전기차 구독 상품을 중심으로 현대 셀렉션을 운영한다. 아이오닉5 단기 구독 상품을 포함해 완전 자차보험·EV 충전카드 등 고객 편의 기능을 출시하고 지역간 구독 로밍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다. 이를 통해 내륙에서 월 구독 상품을 구독하는 고객들이 제주에서 현대 셀렉션을 이용할 경우 단기 구독 상품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4월 정식 런칭한 현대 셀렉션은 가입회원 1만3000명을 돌파했다. 구독 요금에는 차량 관리 비용은 물론 보험료, 자동차세 등 부대 비용을 포함했으며 모든 차량을 주행거리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 이용 이후에는 해지가 자유로워 고객이 필요한 기간에 따라 월 단위 또는 일 단위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현대차는 제주 지역에서 렌터카 업체 ‘레드캡렌터카’와 제휴를 통해 현대 셀렉션을 운영하며 향후에도 지역별 현지 렌터카와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그 밖에도 연내 캐스퍼 등 신차 추가, 장기간 이용 희망 고객 대상 구독 상품 추가, 차박 희망 고객 대상 포레스트 캠핑카 구독 상품 추가 등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