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자동차 10대 뉴스...변화무쌍·예측불허
2024-12-19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MINI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팻 모스 에디션'을 공개했다. 전설로 남은 레이서 스털링 모스의 여동생인 팻 모스(Pat Moss)는 1962년 공동 드라이버인 앤 위즈덤(Ann Wisdom)과 네덜란드 노르트베이크에서 열린 국제 튤립 렐리에서 미니쿠퍼를 타고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최초의 국제 랠리 우승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차량 전면 프론트 범퍼에는 실제 팻 모스가 랠리 승리 후 차량에 사인했던 곳에 시그니처 데칼을 넣었다. 보닛 위에는 팻 모스의 튤립 랠리 등록번호를 새겼으며 차량 측면과 실 플레이트 등에는 튤립 랠리 코스를 설명하는 펜더 스티커가 들어갔다.
이 외에도 곳곳에서 튤립 문양을 찾아볼 수 있다. 왼쪽 휠은 피스톤이 위 아래로 움직이는 것처럼 연출했으며 글자 'M'과 'W'처럼 보이도록 배열했다. 여기서 M은 '모스(Moss)'를, W는 '위즈덤(Wisdom)'을 상징한다.
MINI는 "네덜란드에서의 우승은 클래식 미니쿠퍼와 팻 모스, 그리고 그녀의 공동 운전사였던 앤 위즈덤을 훨씬 큰 차량과 남성 팀이 지배하는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영원한 영웅으로 바꿔놨다"며 "이번 스페셜 에디션 차량은 MINI의 모터 스포츠 대회 커리어의 시작을 기념하고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여성의 선구적인 업적을 표시했다"며 고 밝혔다.
한편 MINI는 쿠퍼 S 하드탑 2도어와 쿠퍼 S 하드탑 4도어, 존 쿠퍼 웍스 하드탑에 팻 모스 에디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에디션은 전 세계 800개 한정으로 제공하며 팻 모스가 네덜란드에서 우승한 지 정확히 60년이 되는 5월에 딜러점에 도착할 예정이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