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자동차 10대 뉴스...변화무쌍·예측불허
2024-12-19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의 전속 할부금융사인 르노캐피탈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리뉴얼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즉시 결제 서비스를 추가하고 영문 버전의 챗봇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등 고객 맞춤형 챗봇 서비스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했다.
지난 2018년 론칭된 르노캐피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고객들이 금융 상품에 대한 약정 내용 확인, 매 월 청구 및 결제 내역 조회, 원리금 전액 및 부분상환 신청 및 각종 서류 발급 신청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월 할부금의 정기 결제일 이전에 먼저 결제를 할 수 있는 즉시 결제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르노캐피탈을 이용하는 고객은 챗봇을 통해 즉시 결제를 신청하면 자신이 등록한 자동 이체 계좌를 통해 월 할부금을 즉시 납부할 수 있다.
또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들에게도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문 버전의 챗봇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처음 챗봇을 이용하는 고객은 한국어 및 영어 중 더욱 편한 언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영어 선택 시에도 국문 서비스와 동일하게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고객 개인의 상황에 맞게 더 세분화했다. 예를 들어 르노캐피탈을 통해 다수의 차량을 계약한 고객의 경우 자신이 이용 중인 모든 금융 상품에 대한 당월 할부금 및 잔여원금 현황 등을 한눈에 요약된 정보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재할부 신청하기 기능은 만기 도래 고객들에게만 보여지는 등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만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했다.
마지막으로 보험 서비스 정보 확인 및 기본적인 문의 남기기, 개인 정보 변경 요청 또한 챗봇을 통해 처리 가능하다. 신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도 챗봇을 통해 당사 신차 구매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이 달의 금융 조건 및 신차 간편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르노캐피탈은 카카오톡 챗봇 리뉴얼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챗봇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트콘을 증정한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