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감성 충만 디스플레이 '이모셔널 콕핏' 공개
2024-12-26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제네시스가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의 ‘2022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이하 TXI)'에서 전체 1위를 달성했다. 현대차와 기아는 일반브랜드 부문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하면서 현대차그룹의 높은 기술력을 입증했다.
26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2022 TXI에서 제네시스가 캐딜락(584점), 벤츠(539점), 볼보(526점), BMW(516점) 등 유수의 완성차 브랜드를 제치고 643점으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제네시스는 전체 및 럭셔리 브랜드 순위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TXI 조사는 2022년형 신차 모델을 구입하고 90일 이상 소유한 8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진행했다. TXI 조사는 제이디파워사의 주요 조사로 꼽히는 신차품질조사(IQS)와 상품성 만족도 조사(APEAL)의 보완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동차에 탑재된 ▲편의성 ▲최신 자동화 기술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등 4가지 카테고리에 포함된 35개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1000점 척도로 묻는 고객 설문을 통해 각 브랜드의 신기술 혁신 수준과 사용 편의성을 평가했다.
그 결과 제네시스는 643점을 획득하며 전체 업계 평균 점수 486점 보다 157점이나 상회하는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현대차는 534점을 받아 럭셔리 브랜드를 제외한 일반 브랜드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전체 브랜드 순위 4위에 등극했다. 기아는 일반 브랜드에서 495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제품기획담당 리키 라오(Ricky Rao)는 “고객의 요구에 맞는 첨단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개발과 딜러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기술을 고객이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2월 ‘2022년 내구품질조사(VDS)’에서 고급브랜드를 포함한 전체 32개 브랜드 가운데 기아가 1위, 현대차가 3위, 제네시스가 4위(고급브랜드 1위)로 모두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6월 발표된 ‘2022년 신차품질조사(IQS)’에서는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달성해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입증한 바 있다.
아울러 지난 7월 공개된 '2022 상품성 만족도(APEAL) 조사'에서 현대차그룹은 팰리세이드, EV6, G80 등 총 7개 차종을 차급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