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새롭게 태어난 뉴 1시리즈·뉴 2시리즈 출시
2025-07-04

신차는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과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를 바탕으로 ‘N 그린 부스트’ 사용 기준 전ᆞ후륜 모터 합산 650PS의 최고 출력과 78.5kgf·m의 최대 토크를 갖췄다. 또한 노면 상태에 따라 성능 제어를 최적화하는 ‘N 런치컨트롤’ 사용했을 때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2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
특히 아이오닉 5 N보다 더 나은 공기저항계수(Cd) 0.27과 낮은 무게중심을 구현했으며, 대형 리어 윙 스포일러를 적용해 고속 주행 안정성을 더했다. 여기에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를 적용해 경쾌하고 안정적인 코너링 성능과 뛰어난 한계주행 능력을 갖췄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 N에 최초로 트랙 전용 녹화 모드 N 레이스 캠을 넣었다. N 트랙 매니저에서 트랙 맵 정보와 랩 타이머를 받아 타임어택 정보를 영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트랙 주행 후 기다리는 시간 없이 영상을 통한 주행 분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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